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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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몇 년 간 격렬한 유산소 운동이나 강도 높은 근력 운동이 대세였다면, 지금의 소비자들은 운동 전, 후 몸(근육)과 마음의 회복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과거의 운동 전후 회복이 단조롭고 수동적이었던 데 비해, 최근의 운동 전후 회복은 회복의 최대 ...

2019 S/S : Style Forecast
2.Beyond [비욘드]
Fine Sense · High-tech · Be Moderate · New Luxury · Easy Volume
[섬세한 감각 · 첨단기술 · 절제 · 새로운 럭셔리 · 편안한 볼륨]

2019 S/S : Style Forecast
3. Emotion
Instinct · Sensual Color · Glamorous · Sexual · High Fashion
[본능 · 감각적인 컬러 · 글래머러스 · 성적인 · 하이 패션]

[2019 winter ICReport] Color Analysis

:: Harmonious Discord 조화로운 불협화음 ::

18F/W 남성·여성복 런웨이에서는 인종, 성별, 종교, 사회적 지위에서 벗어나 다양성을 존중하는 트렌드에 따라 브랜드들이 남성복 컬렉션을 축소하고 여성복 컬렉션과 함께 진행했다. 또한, 그간 뉴욕 패션위크를 대표하던 마크 제이콥스, 알렉산더 왕, 빅토리아 ...

1. Provenance
2. Beyond
3. Emotion
4. Rethink

[2019 winter ICReport] Concept

:: Harmonious Discord 조화로운 불협화음 ::

이번 18FW 남성복 런웨이에서는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18F/W 시즌 남성복 런웨이에서는 지난 시즌에 이어 ‘다양성’에 더욱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경계가 모호해진 다양한 스타일들이 등장하고 있다. 남녀 통합컬렉션을 선보인 브랜드들 중심으로 스타일에서도 ...

[2019 summer Pre-Trend] color analysis

Provenance :: 기원
Beyond :: 비욘드
Emotion :: 감정
Rethink :: 리싱크

‘2028 미래 소비자’_ #Generation Z

Z세대는 다양성을 포용하는 젠더리스 패션, 스트리트 웨어에 관심이 많고, 환경을 헤치지 않는 지속 가능 패션, 진정성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선호한다. 이들은 뷰티를 자기표현의 수단으로 여기고, 브랜...

‘2028 미래 소비자’_ #Generation Z

Z세대는 1995년 부터 2010년 사이에 태어난 세대로, 태어날 때 부터 디지털 기술을 곁에 두고 자랐기 때문에 ‘진정한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이자 ‘테크노 홀릭(Technoholic)’이라고 불린다. 디...

[2019 summer Pre-Trend] vision

04 Rethink :: 리싱크
-
순수한 도전과 가식 없는 태도

[2019 summer Pre-Trend] vision

03 Emotion :: 감정
-
감각과 본능에 충실하며 쾌락의 호르몬 수치를 높인다

[2019 summer Pre-Trend] vision

02 Beyond :: 비욘드
-
눈에 보이지 않는 것에 집중한다

2018 F/W : Style Forecast
season stories >> theme III. Here & Now [여기 그리고 지금]
Unnatural Classic [부자연스러운 클래식]
Modern Decadent [모던한 데카당트]
Geek Chic [세련된 괴짜]
Defiant Preppy [반항적인 프...

지난 몇 년간 패션시장의 화두로 떠올랐던 지속가능성은 이제 선택옵션을 넘어 필수의 가치로 진화하고 있다. 특히 유럽 등 선진국 시장에서 보여지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은 상상 그 이상이다. 새로운 소재를 통해 대체재를 찾고, 최소한의 쓰레기를 위해 패턴...

Activist [행동가]
Dreamer[꿈꾸는자]
Here & Now[여기 그리고 지금]
Bohemianism[보헤미아니즘]

스포츠 센터나 요가 클래스의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액티브한 생활 패턴과 하이앤드 분야, 상품의 혁신을 통해 급부상하는 애슬레저(athleisure) 브랜드들의 증가가 눈에 띈다. 지난 몇 년 동안 패션 기업들은 웰빙, 행복, 그리고 건강한 웰네스에 중점을 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