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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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레이트된 빈티지 매장 / 고객 경험과 개성을 높여주는 고객 맞춤 서비스 / Made in Japan 프로젝트 / 웰빙, 스포츠 라이프가 반영된 패셔너블한 서비스 / 80년대 복고 열풍

기업 생존의 필수가 된 지속가능한 패션 / 소매점과 패션 공유서비스의 협업을 통한 공존 / '클리어 백'으로 보여지는 소비자 주도 트렌드 '스토리 소비' / 기능, 감성, 장르의 융합. 창의적인 콜라보레이션 / AI와 VR이 바꾸는 패션 비즈니스의 현재와 미래

제품 수명이 다할 때 까지 서비스를 보장해주는 영국의 브랜드들 / 런던 패션위크에서 호평을 받은 '젠더리스' 컨셉의 한국 브랜드 / 인공지능 패션의 영역으로 진출한 '아마존 패션'의 발 빠른 행보 / 'Dyneema'의 새로운 원단, 소재를 향한 끊임없는 돈전 / 친환...

장애인들을 위한 컬렉션 /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내는 브랜드들 /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커져가는 요구 / 지속가능한 패션 철학을 통한 브랜드 차별화 / 빈티지 업사이클링과 채러티 샵들의 환경을 위한 노력

이번 19 S/S 시즌 여성복 런웨이에서는 서브 컬처 감각의 캐주얼한 스타일에서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트렌드가 전환되는 시점으로 활용도가 높으면서도 다양하게 절충된 스타일이 나타난다. 여기에 유틸리티 감각은 계속해서 인기를 끌고, 유틸리티 디테일이 다양한...

Korea Fashion Market Trend 2018 세미나
한국 패션시장의 2018년 실적 및 2019년 전망

19F/W Style Forecast_ 02 / Power
개인의 취향과 개인의 파워가 중요하게 떠오르며, 다양성과 포용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특히 영 제너레이션의 파워풀한 액션에 주목하고, 스타일에서도 성숙한 분위기로 변해가는 젊음 감각에 초점을 맞춘다. 스포츠와 스...

19F/W Style Forecast_01 / Empathy
첨단 과학의 윤리적 공감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연과 첨단 과학기술의 결합에 주목한다. 스타일에서는 실용성을 기본으로 미래적인 요소들을 더하여 지속가능한 스타일들을 제안하며, 자연적 요소와 인공적인 요소의 적...

18FW Hot Color_Pride Color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다양성에 대한 존중과 포용이 대중문화와 사회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었다. 더불어 성 소수자를 상징하는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보라로 구성된 프라이드 플래그 컬러(Pride Flag Color...

개성이 담긴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빈티지 제품의 스토리텔링 가치가 부각되면서, 지금 빈티지 패션은 그 어느때보다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빈티지 마켓은 20-30대 밀레니얼 세대가 소비를 주도하면서 더 확대되어 가고 있으며,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브랜드의 유머감각이 점점 더 중요해진다. 비즈니스 오브 패션의 특별 기사에서 ‘유진 라브킨(Eugene Rabkin)’은 떠오르는 패션 힙스터에 대해 “럭셔리 개념에 의한 컨셉이 아니라, 아이러니하고, 진영논리에 강하고, 자신들만의 유머를 가지고 있는 ‘힙스터리...

최근 패션계는 인종, 성별, 종교, 사회적 지위에서 벗어나 다양성을 존중하는 트렌드가 보여지고 있다. 런웨이에서도 모든 나이, 인종, 정체성을 대표하는 모델들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어, 패션계의 많은 변화의 움직임들이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다양성...

새로운 브랜드에게는 인지도를 높이고,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에서는 신선한 인재와 작업할 기회를 주는 코브랜딩, 콜라보레이션은 패션계에서는 이제 너무나 익숙한 리테일 전략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좀더 혁신적인 콜라보레이션을 기대하게 된다. 최근에는 코브...

18FW Hot Color_Acid Green & Acid Yellow

18 FW 핫 컬러로 애시드 그린(Acid green)이 떠오르고 있다. 원래 푸른 과일에서 볼 수 있는 밝은 그린을 뜻하는 컬러이지만, 이번에 트렌드로 찾아온 애시드 그린은 네온 빛깔을 띠고 있는 그린에 가깝다...

FaDI에서 2018-19년도 패션계에서 주목해야 할 이슈 5가지를 소개한다. 첫번째는 지속가능한 패션. 지속가능성은 패션계의 가장 큰 화두이며, 영국 리서치 기관 민텔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 중 44%가 환경친화적인 방식으로 만든 옷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이렇듯 ...

19SS Key Trend5_Youthful Street Sports

Palm Angels / Iceberg / Vetements / Sacai

19SS Key Trend4_Sci-Fi Outdoor

Louis Vuitton / A Cold Wall / Dries Van Noten / Angus Chiang / Feng Chen Wang

19SS Key Trend3_Urban Mountaineer

Valentino / MSGM / White Mountaineering / Ami Alexandre Mattiussi / Acne Stud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