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322

큐레이트된 빈티지 매장 / 고객 경험과 개성을 높여주는 고객 맞춤 서비스 / Made in Japan 프로젝트 / 웰빙, 스포츠 라이프가 반영된 패셔너블한 서비스 / 80년대 복고 열풍

기업 생존의 필수가 된 지속가능한 패션 / 소매점과 패션 공유서비스의 협업을 통한 공존 / '클리어 백'으로 보여지는 소비자 주도 트렌드 '스토리 소비' / 기능, 감성, 장르의 융합. 창의적인 콜라보레이션 / AI와 VR이 바꾸는 패션 비즈니스의 현재와 미래

제품 수명이 다할 때 까지 서비스를 보장해주는 영국의 브랜드들 / 런던 패션위크에서 호평을 받은 '젠더리스' 컨셉의 한국 브랜드 / 인공지능 패션의 영역으로 진출한 '아마존 패션'의 발 빠른 행보 / 'Dyneema'의 새로운 원단, 소재를 향한 끊임없는 돈전 / 친환...

[2019 winter Pre-Trend] vision

03 Guiltless :: 길트리스
-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를 이야기한다

[2019 winter Pre-Trend] vision

02 Power :: 파워
-
개인의 취향과 일상이 파워풀해진다

[2019 winter Pre-Trend] vision

01 Empathy :: 공감
-
공감, 책임, 윤리 의식과 기업 철학이 중요해진다!

장애인들을 위한 컬렉션 /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내는 브랜드들 /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커져가는 요구 / 지속가능한 패션 철학을 통한 브랜드 차별화 / 빈티지 업사이클링과 채러티 샵들의 환경을 위한 노력

이번 19 S/S 시즌 여성복 런웨이에서는 서브 컬처 감각의 캐주얼한 스타일에서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트렌드가 전환되는 시점으로 활용도가 높으면서도 다양하게 절충된 스타일이 나타난다. 여기에 유틸리티 감각은 계속해서 인기를 끌고, 유틸리티 디테일이 다양한...

Korea Fashion Market Trend 2018 세미나
한국 패션시장의 2018년 실적 및 2019년 전망

[2019 winter Pre-Trend] color analysis

Empathy :: 공감
Power :: 파워
Guiltless :: 길트리스

[2019 winter Pre-Trend] season themes

03 Guiltless :: 길트리스
-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를 이야기한다

[2019 winter Pre-Trend] season themes

02 Power :: 파워
-
개인의 취향과 일상이 파워풀해진다

[2019 winter Pre-Trend] season themes

01 Empathy :: 공감
-
공감, 책임, 윤리 의식과 기업 철학이 중요해진다!

[2019 winter Pre-Trend] big idea

::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

※ 1st seoul color & fashion summit

※ 2018. 10. 25. 목. 13시~17시.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

※ 패션, 컬러 및 디자인 관련 실무자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9F/W Style Forecast_ 02 / Power
개인의 취향과 개인의 파워가 중요하게 떠오르며, 다양성과 포용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특히 영 제너레이션의 파워풀한 액션에 주목하고, 스타일에서도 성숙한 분위기로 변해가는 젊음 감각에 초점을 맞춘다. 스포츠와 스...

19F/W Style Forecast_01 / Empathy
첨단 과학의 윤리적 공감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연과 첨단 과학기술의 결합에 주목한다. 스타일에서는 실용성을 기본으로 미래적인 요소들을 더하여 지속가능한 스타일들을 제안하며, 자연적 요소와 인공적인 요소의 적...

18FW Hot Color_Pride Color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다양성에 대한 존중과 포용이 대중문화와 사회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었다. 더불어 성 소수자를 상징하는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보라로 구성된 프라이드 플래그 컬러(Pride Flag Col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