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QTB] #virtual_fashion #fashionXgame #eSports

소비자들은 코로나 이후 온라인 문화생활비를 더 많이 지출하는 소비 패턴을 보였다. 특히 e스포츠 산업은 밀레니얼, Z세대의 주요 엔터테인먼트 영역이자 주류의 문화에 속한다. 이에 맞춰 패션기...

[QTB] #BlackLivesMatter #blackouttuesday

지난 달 25일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흑인인 조지 플로이드(George Floyd)가 백인 경찰관에게 체포를 당하는 과정에서 백인 경찰관의 무릎에 목이 눌려 숨진 사건으로 시작된 항의 시위는 미국 전역으로 확...

[QTB] #fashion&beauty #post-covid #virtual_try-on
코로나의 역풍을 맞은 2020년 상반기 패션시장에서 눈여겨볼 이슈 중의 하나는 역시 패션과 뷰티의 협업이다.
패션, 뷰티 분야의 매출이 전반적으로 감소하였으나, 홈라이프의 주목 등으로 향...

[QTB] #sneakersXicecream #NIKExBEN&JERRY’S #Collaboration

얼마 전 아이스크림X운동화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화제가 되었다. 나이키 SB가 아이스크림 제조사인 벤앤제리스(Ben&Jerry’s)에서 영감을 얻은 ‘청키 덩키(Chunky Dunky)’ 나이키 덩...

[QTB] #POST-COVID19 #next_normal #private #private_economy #untact

코로나 팬데믹 충격으로 소비들은 즉각적이고 급진적으로 소비 패턴의 변화를 보이고 있다. 구매채널은 대면에서 디지털로 빠르게 옮겨갔으며, 기업도 소비자도 공공의 안전...

[QTB] #Virtual #Prom #Stay-at-home #Collaboration

소매업계의 변화, 전반적인 침체, 불확실성으로 인해 위트 있는 제품들과 생각지 못했던 이벤트, 콜라보레이션 등의 등장이 더욱 반가워지는 요즘이다. 오프라인 이벤트를 디지털로 전환하여 참...

[QTB] POST-COVID19 패션소비변화
코로나19 발생 이후 소비위축은 지속되고 있으며, 패션유통가에서도 새로운 대응책을 모색하고 있으나 쉽게 회복되기는 힘든 조짐이다. 실제로 국내 코로나 사태가 본격화되기 전 12월 첫째 주 토요일 소비자의 주요 대...

[QTB] 코로나에도 지속가능성

코로나바이러스 이후에도 지속가능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더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이 자신의 건강과 지구의 건강을 연결해서 생각한다는 것이다.

우리 나라는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한 코로나바이러스의 재확산으로 인해 경계를 다시 강화하고 있는 반면, 서구권 국가들은 경제 회복을 위해 오프라인 매장 폐쇄를 점진적으로 완화하는 모습이다. 이 과정에서 패션 리테일러들은 바이러스 전파 확산을 막기 ...

스타일링, 추천, 큐레이션 등 패션 유통과 관련된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이 등장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스티치 픽스처럼 상징적인 성공 사례가 등장하지 않고 있다. 국내 패션 산업에서 개인화된 스타일 추천과 관련된 AI 적용의 실패 사례들과, 앞으로...

미국프로농구(NBA)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시즌을 중단했지만, 한 구단이 발상의 전환을 통해 환경친화적인 방법으로 코로나 극복에 동참하고 있다. NBA 농구팀 중 하나인 마이애미 히트(Miami HEAT)가 미사용/미판매 의류를 새 제품으로 업사이클링하는 기업인 리프...

코로나바이러스 이전에도 패션 업계 리더들은 2020년을 낙관적으로 보지 않았는데,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패션산업에 대한 전망은 더욱 극적으로, 급격하게 어두워졌고, 기존의 2020년 전략은 무의미해졌다. 이에 맥킨지와 Bof는 현 상황이 진정...

코로나바이러스, 자가격리,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져온 다양한 변화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슈가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다. 거창한 세계관도, 달성해야 할 목표도, 누군가를 해쳐야 하는 폭력도 없이 그저 내가 원하는 대로 시간을 보내면 되는 힐링 게임이다. 그...

거의 모든 미국인들이 체류 명령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한 그래픽 디자이너가 새로운 시대를 위해 빈티지 여행 포스터를 재해석한 작품을 공개했다. 미국항공우주국 에임스 리서치센터(NASA Ames Research Center)의 시니어 그래픽 디자이너 제니퍼 베어(Jennifer B...

리테일 뉴스가 코로나 관련 소식으로 어두운 가운데, 코로나 극복과 관련된 신발 이슈들을 모아보았다. 공급자인 크록스(crocs)와 올버즈(allbirds)는 최전방 의료진에게 신발을 기부하고 있고, 소비자들은 신발로 인한 바이러스 감염을 걱정하면서 신발 ...

발렌시아가가 이케아의 상징인 프락타(FRAKTA) 쇼핑 백(당시 0.99달러)과 똑 닮은 가방을 2,000배 이상의 가격(2,145달러)으로 출시하고, 뒤이어 이케아가 재치 있게 대응하면서 화제가 되었던 게 2017년이었다. 이후 디자이너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

이종산업 간 콜라보레이션은 이미 보편화 되었다. 그런 와중에도 계속해서 재미있는 협업 아이템들이 등장하는 걸 보면, 이색 콜라보레이션의 아이디어는 \'마르지 않는 샘\' 같아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
지난 주에 발표된 홍콩의 \'이케아\'와 \'피자...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영화 <기생충>을 비롯해 여러모로 화제가 되었다. 그 중에서 의상상을 수상한 그레타 거윅(Greta Gerwig)의 <작은 아씨들>은 코스튬 디자이너인 재클린 듀런(Jacqueline Durran)의 두 번째 아카데미 의상상 수상작이다. 2019년 작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