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lor & Fashion Trend Center | Trend Backstage

[QTB]버버리 플라스틱 사용 중단 선언

- By FaDI

Apr 05. 2019
영국 패션 하우스 버버리가 2025년까지 제작공정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없애겠다고 맹세했다.
패션 브랜드를 순환경제로 전환하도록 돕는 단체 Ellen MacArthur 재단이 발표한 새로운 보고에 따르면, 버버리는 자사가 훗날 사용할 모든 플라스틱 포장이 재사용, 재활용 가능하거나, 퇴비로 사용 가능할 것임을 보장 하겠다고 했다 한다.


 

 

영국 패션 하우스 버버리2025년까지 제작공정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없애겠다고 서약했다.



이미지 출처:burberryplc.com

 

패션 브랜드를 순환경제로 전환하도록 돕는 단체 Ellen MacArthur 재단이 발표한 새로운 보고에 따르면, 버버리는 자사가 훗날 사용할 모든 플라스틱 포장이 재사용, 재활용 가능하거나, 퇴비로 사용 가능할 것임을 보장 하겠다고 했다.

 


이미지 출처:thenational.ae/lifestyle


작년, 이 고급 패션 하우스는 위조자들로부터 브랜드를 보호하기 위해 2,860만 파운드 상당의 의류, 액세서리, 향수를 불태운 것으로 헤드라인을 장식했는데, 그 후에 버버리는 엄청난 비판을 받고, 앞으로 판매되지 못한 모든 제품들을 재사용, 업 사이클링, 기부 혹은 재활용할 것임을 약속했다버버리는 또한, 영국에서 행거 회수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폐품 옷걸이를 재활용해 매장에서 재사용할 것을 약속했다.

 


이미지 출처: news.leeds.gov.uk


이 명품 라벨은 쇼핑백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라미네이션(lamination) 작업을 중단하고, 재생 에너지 소비에 전념하는 100개 이상의 사업체로 구성된 글로벌한 계획을 가진 이들과 팀을 꾸렸다. 버버리는 이미 소매용 가방과 의류커버용 폴리백으로 플라스틱 라미네이션을 대체했는데, 이로써 29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었다.

 

버버리와 함께하는 이 새로운 계획은 스텔라 매카트니, 캘빈 클라인, 랄프로렌, 마이클 코어스, 구찌, 베르사체 등이 함께한다. 이번 발표는 컬렉션에서 모피 사용 금지판매되지 않은 의류 처분 중단에 이은 추가 조치인데, 이 프로젝트의 가장 큰 목표 중 하나는 버버리가 이미 시행한 서약인 2025년까지 패션업계의 모든 포장재활용될 수 있게끔 하는 것이다.



최고 경영자인 Marco Gobbetti 10월에 새로운 플라스틱 경제 글로벌 공약에 동참한 최초회사인 버버리의 플라스틱에 관한 입장을 개략적으로 설명하며. “플라스틱 쓰레기와 오염 문제는 우리 세대의 가장 긴급한 환경 문제 중 하나다.”, “우리는 공급 망에서 플라스틱 사용법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약속을 하고 있으며기업들에게 우리와 같이 동행하도록 권고하는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출처]

retailgazette.co.uk

harpersbazaar.com/uk

fashionmodeldirectory.com/news

vogue.com.au/fashion/news





[온라인 설문하고 배포자료 받기]

*성실히 답변해주신 분들께 매월 25일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상품권(5천원)을 문자로 보내드립니다*

설문지 바로가기

 



(재)한국패션유통정보연구원


TAG :

Comment

코멘트
공개글   비공개글
Comment
해당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