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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TB] #fashion&beauty #post-covid #virtual_try-on

- By FaDI

Jun 05. 2020
[QTB] #fashion&beauty #post-covid #virtual_try-on
코로나의 역풍을 맞은 2020년 상반기 패션시장에서 눈여겨볼 이슈 중의 하나는 역시 패션과 뷰티의 협업이다.
패션, 뷰티 분야의 매출이 전반적으로 감소하였으나, 홈라이프의 주목 등으로 향수 관련 시장은 성장세를 보였다. 일부 매체의 집계에 따르면 G마켓 향수 판매가 1~4월 전년대비 29% 성장하였으며, 디퓨저, 티라이트 등의 제품 역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니치향수로 대표되는 신세계 인터내셔널의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의 1~4월 매출 역시 40% 이상 증가하였다.
코로나의 역풍을 맞은 2020년 상반기 패션시장에서 눈여겨볼 이슈 중의 하나는 역시 패션과 뷰티의 협업이다. 
패션, 뷰티 분야의 매출이  전반적으로 감소하였으나, 홈라이프의 주목 등으로 향수 관련 시장은 성장세를 보였다. 일부 매체의 집계에 따르면 G마켓 향수 판매가 1~4월 전년대비 29% 성장하였으며, 디퓨저, 티라이트 등의 제품 역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니치향수로 대표되는 신세계 인터내셔널의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의 1~4월 매출 역시 40% 이상 증가하였다. 
2020년 상반기 에르메스 뷰티 진출(☞바로가기)과 함께, ZARA는 지난 5월 14일 영국 조말론(Jo Malone) 창업자와 협업하여 ‘ZARA EMOTIONS’ 향수 라인을 출시하였다. SPA브랜드와의 협업이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았으며 자말론(자라+조말론)이라는 신조어를 빠르게 확산시키면서 뷰티 니치마켓을 공략하였다.  







일찍이 모바일앱을 통해 가상으로 화장을 시도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온 로레알은 안면인식과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가상 메이크업앱 ‘Makeup Genius’ 를 출시한 바 있다. 최근에 로레알에서는 코로나로 집에서 머물면서 화상회의를 하는 소비자를 겨냥하여  가상의 ‘try-on’서비스를 위한 필터 렌즈를 출시하였다. Snapchat과의 협업을 통해 로레알의 AR 메이크업 툴을 Snapchat을 통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Zoom과 같은 화상회의 서비스에서도 옵션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Garnier, Lancôme, L'Oréal Paris , Maybelline 등의 로레알 브랜드의 가상 화장(AR)렌즈를 스냅챗 뷰티 설정 페이지에서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출처:

Is This the End of Beauty Testers?, Business of Fashion (MAY 1, 2020). https://www.businessoffashion.com/articles/professional/is-this-the-end-of-beauty-testers?source=bibblio

L'Oréal rolls out 1st beauty AR lenses on Snap's desktop app. Mobilemarketer (April 30, 2020).

https://www.mobilemarketer.com/news/loreal-rolls-out-1st-beauty-ar-lenses-on-snaps-desktop-app/577054/

자말론'을 아시나요?... 코로나에도 향수 소비는 증가, 조선비즈 (May 22, 2020).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5/22/2020052202537.html?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조 말론X자라…가성비 갑 SPA 브랜드, 화장품 틈새시장 겨냥, 중앙일보 (May 24, 2020). https://news.joins.com/article/2378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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